다운로드

코르크는 코르크 참나무의 겉껍질과 속껍질 사이의 두껍고 탄력있는 부분입니다.

코르크는 건강한 인류의 생활과 환경을 보장합니다.

코르크는 현대 건축과 공간 장식뿐아니라 섬유산업, 식품산업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며, 또한 재활용되고 있습니다.

주 생산지는 지중해 연안 지역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코르크는 나무를 베어내지 않고 양의 털을 깍듯이 나무의 껍질만 벗겨내는 방법으로 채취, 보존되어지며, 깨끗하고 안전한 공정으로 제품화 됩니다.

코르크의 특성

1. 가벼움

부피의 50% 이상 공기로 채워져 있어 물에 뜰 정도로 매우 가볍습니다.

2. 탄성

탄성이 있어 온도나 압력의 변화에도 부피의 변화 없이 적용 가능하며, 복원력 또한 뛰어납니다.

3. 불투과성

액체와 가스를 투과시키지 않아 자재 손상없이 지속 사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4. 단열과 방음

코르크의 불투과성으로 열, 소리 , 진동의 전도율이 낮습니다.

5. 화재 지연

천연 화재 지연재이다. 코르크는 불꽃없이 연소되며 유독가스를 방출하지 않습니다.

6. 마모 저항성

벌집 구조 덕분에 매우 높은 마모 저항성 마찰계수를 갖으므로 충격과 마찰에 강합니다.

7. 저자극성

코르크는 먼지를 흡수하지 않아 알레르기를 방지하고, 천식환자에게 위험을 주지 않습니다.

8. 자연스러운 촉감

자연 그대로의 질감은 부드러움과 유연성을 가집니다.

코르크 & 환경

코르크의 참나무는 25년 성장한 나무에서 처음으로 껍질을 채취하기 사작하여 9년 간격으로 구역을 순회하면서 채취합니다.
코르크는 평균적으로 150년~200년을 살 수 있을 정도로 놀라운 재생 능력을 가진 지속 가능한 자재입니다.
코르크는 그 자체만으로도 인체에 이로운 친환경소재이며, 지구 온난화를 초래하는 이산화탄소의 배출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코르크는 그 자체만으로도 인체에 이로운 친환경 소재이며, 코르크 제품은 진정한 의미의 친환경 제품으로
코르크를 생산하고 소비하는 것 자체가 자연보호에 동참하는 것입니다.